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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다음과 같은 원기둥 형태 팸넛의 3D Mesh가 있다고 했을때, 3D Mesh의 품질이 좋지 않거나 내부 Element가 너무 꼬여서 2D를 다시 수정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보통 2D Mesh를 상당부분 어렵게 수정하였는데 이미 3D Mesh를 생성하였고 2D Mesh를 지워버렸지만 결과가 좋지 않을때 상용하는 방법이다.
먼저 Tool - Faces를 들어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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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소가 Comp로 되어있다면 Elems로 바꾸어주어 Mesh를 지정할 수 있게 한다. 이후 모든 Elements를 지정해주어 Find faces를 눌러준다.
(Find Faces를 누르기전에 모든 Elements를 지정해 주기 위해 아래와 같이 Displayed를 클릭해주어 화면에 있는 모든 Elements를 지정해 준다.)
Find faces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Model Tree에 ^faces라는 새로운 Components가 생기는데, 이것이 3D로 부터 뽑힌 2D Mesh다.
아래와 같이 새로 뽑힌 Component를 Mask해보면, 2D Mesh로 확실히 뽑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제 다시 2D Mesh를 수정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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